Home > LiFE 사업 > 언론보도

언론보도

[서울신문] 동덕여자대학교 세무회계학과, 특성화고졸재직자 전형 추가모집 진행 (2019학년도)

  • 관리자 (ddlife)
  • 2019-08-14 14:47:00
  • hit30
  • vote1
  • 210.121.137.7
동덕여자대학교 세무회계학과, 특성화고졸재직자 전형 추가모집 진행
동덕여자대학교(출처: 동덕여자대학교 홈페이지)
 

동덕여자대학교 세무회계학과는 특성화고(실업계고) 등 고졸재직자 특별전형 2019학년 정시추가모집을 2월 20일부터 22일 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면접 100%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형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졸업 후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사업체(창업·자영업자 포함)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입학전형이다.

여자대학으로는 처음 재직자 특별전형을 실시하는 동덕여대 세무회계학과는 선취업 후진학을 위한 노력과 사회발전을 위한 정책방향 등을 인정받아 교육부가 지원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동덕여대는 특성화고의 대부분이 상업 계열이라는 점과 이들의 경력개발을 지원하여 고학력 여성에게 적합한 회계세무서비스 분야의 여성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세무회계학과를 설립하고 신입학생을 모집을 위해 강의실 환경개선,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구축, 장학금 지급 등의 사업을 수행하였다.

동덕여대는 성인학습자들이 직장생활과 대학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 지원할 뿐만 아니라, MT, 멘토링, 봉사활동, 취업특강, 창업특강, 학과 학술제와 같은 다양한 주제의 학생자치활동을 지원하여 학우들 간의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동덕여자대학교 세무회계학과에서는 △재무회계 △세무회계 △회계실무 등의 전공과정을 이수할 수 있으며, 고급회계, 관리회계, 조세법개론부터 마케팅, 재무관리까지 기업경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이론과 실무를 접목한 실천능력을 함양 할 수 있다.

세무회계학과는 급변하는 회계환경에 맞는 여성회계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실무위주의 산업밀착형 교육과정으로 편성하였으며, 기업 CEO, 공인회계사 등 우수한 교수진을 통해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회계전문가를 양성한다.

이 밖에도 동덕여자대학교 세무회계학과는 △지도교수 면담 △전공스터디그룹 △실무전문가특강 등 입학생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자세한 입학조건은 동덕여자대학교 홈페이지나 학교 입학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VFDGU4PKD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