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iFE 사업단 > 모니터링

모니터링

[LiFE사업 모니터링] 11월 LiFE사업 모니터링 자격증, 동아리, 심리상담 관련

  • 관리자 (ddlife)
  • 2020-11-16 09:24:00
  • hit365
  • vote5
  • 210.121.137.7

 

안녕하세요. 2020년 LiFE 사업 홍보 모니터링단 1기 김지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LiFE 사업단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 가운데 자격증, 동아리, 심리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자격증 응시료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LiFE 사업단에서는 학생들의 핵심 역량 증가 및 포트폴리오 향상을 위하여 자격증 응시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격증 응시료 지원을 통해 OO 자격증에 합격한 재학생은 다양한 회계 자격증이 지원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매우 실용적이었다고 말씀해 주었습니다. 또한, 회계와 관련된 자격증뿐만 아니라 여러 공인어학시험의 응시료를 지원해 주고 있어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한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LiFE 사업단에서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동아리, 일반동아리의 활동 비용을 30만원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단체 학습 활동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OO 자격증 학습동아리를 운영한 재학생은 인터뷰에서, 기존에는 학생들이 자비로 활동비를 충당했었는데 식대(1인 최대 2만원), 다과(1인 최대 1만원), 소모품(총금액 5만원 이내), 교재구매, 인쇄비 등을 30만원 지원받아 비용 부담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자율적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고 장려하는 학교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학교에 더욱 애착이 생겼다고 말해 주었습니다.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심리 상담료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LiFE 사업단에서는 세무회계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에 응한 재학생 중 한 명은 회사와 학업을 병행하면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많이 힘들었는데, 심리상담을 통해서 나만의 스트레스를 관리할 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고 나를 스스로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회당 10만원 상당의 상담 프로그램을 4회차까지는 전액, 추가 4회는 최대 70%까지 지원해 줌으로써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제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준 LiFE 사업단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이처럼 LiFE 사업단은 세무회계학과 학생들을 위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LiFE 사업 홍보 모니터링단은 앞으로도 많은 학생이 여러 가지 지원 프로그램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